1960년대 산업화 초기에 처음 도입된 계층교육은 구성원을 지휘/감독하고 부서업무의 관리능력(관리자)을 개발·향상 시키는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후 산업구조와 업무가 다양해짐에 따라 조직 차원의 변화와 혁신이 중시 되었으며, 이를 위해 조직의 전략과 방향을 효율적으로 Alignment 시키기 위한 역할 중심 교육으로 변화되었습니다.
계층교육의 기대효과
계층교육은 개인의 역량향상뿐 아니라 조직의 다양한 측면에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컨설테크인터내셔날의 계층 교육 운영 전략
계층교육 프로그램 구성
컨설테크에서는 계층을 “리더, 중간리더, 팔로워” 3가지 역할로 구분하여 고객사의 계층체계에 적합한 컨텐츠로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계층별 역할에 적합한 역량교육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 컨텐츠를 “계층별 R&R. 리더십, 직무공통”으로 구성하였습니다.